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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서비스, 정보 이용에 따른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무이비엔(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폴리퀀텀(폴리퀀텀 홈페이지, 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의 지정된 공간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의 지정된 공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라.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개정 사실을 따로 통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 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마.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에는 회사 역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르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례 혹은 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클라이언트, 통역사로 각 구분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통역/번역중개서비스: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6) 통역사/번역사: 회사가 정한 자격요건에 따라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자로서 통역/번역 실력이 탁월하고 책임감 있으며 성실한 자로, 통역/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7) 클라이언트: 통역사 채용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8) 공고등록 : 클라이언트가 통역/번역사 채용을 위하여 사이트에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프로젝트를 등록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9) 통역/번역 : 클라이언트가 통역/번역사 채용 공고등록을 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언어로 통역/번역사가 통역/번역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10) 폴리퀀텀포인트: 클라이언트가 서비스를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온라인 캐시를 말합니다. 폴리퀀텀포인트는 3 가지 성격으로 구분됩니다. ①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는 ‘충전포인트’ ②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적립/보너스 포인트’ ③ 서비스 구매 취소 등의 사유로 환불되는 ‘환불포인트’ 11)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 통역사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또는 서비스를 거래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수익금: 통역사가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한 통역서비스의 구매확정이 완료된 금액을 의미하며 클라이언트의 결제대금 중 수수료를 제외한 통역사가 출금요청을 할 수 있는 대금을 말합니다. 13) 대쉬보드: 회원의 거래 관련 데이터, 알림 메시지와 함께 회사의 주요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 화면을 말합니다. 14) 파트너: 회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를 말합니다. 15)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5 조 (가입)** 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는 표시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함으로써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성립됩니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아래의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가입신청자 본인은 만 14 세 이상의 개인이고 2)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3) 본 이용약관을 위반할 경우 제재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대해 동의합니다. 나. 만 14 세 미만의 가입신청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가입을 위한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가입은 가입신청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하지 않을 수 있고,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2) 본 약관에 의해 탈퇴했던 회원이 30 일 이내에 동일한 이메일주소로 다시 가입을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 혹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타 회원에게 해가 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6) 가입신청자 혹은 회원이 만 14 세 미만인 경우 마.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바. 가입 승낙이 유보되는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이를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가입신청자가 고의 혹은 과실로 허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했거나 이메일 주소가 기술적인 문제로 완전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더 이상의 통지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사.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아.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을 구별할 수 있고, 서비스 사용에 있어 등급에 따른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의뢰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통역사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 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 5 조 라항에서 정하고 있는 가입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④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 가장 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⑤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 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및 소멸되고, 3 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고, 클라이언트가 서비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클라이언트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통역사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 회 사전 경고를 하여 통역사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통역사는 클라이언트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의뢰 건의 납품,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마.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구매확정된 거래 건에 대한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 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 3 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 개월간 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 3 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통역의 의뢰시(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등록시(통역사),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제 8 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9 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라. 회원이 작성한 아이디(ID)에 오류가 있을 시 (오타, 없는 이메일 주소 등 ...) 거래, 공지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정산 방법에 따라 사후정산, 사전정산 등이 있습니다.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클라이언트와 통역사 사이에 체결되는 통역 계약을 중개하는 역할을 할 뿐이므로,해당 번역 계약의 당사자는 클라이언트와 통역사입니다. 다.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라.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통역사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마.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폴리퀀텀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통역사는 사이트 이용에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회사는 통역사가 사이트의 이력서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사항에 대하여 진실성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통역사의 의무)** 가. 회사의 중개서비스로 납기일 및 보수 등에 관한 계약을 맺은 클라이언트와 통역사는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계약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품질보장 의무 1) 통역사는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통역 프로젝트에 오역, 오류, 누락, 비일관성 등의 하자 없이 작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통역사는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통역 프로젝트의 유형, 용도, 목적, 독자를 고려한 어투, 톤, 스타일에 유의하여 작업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통역사는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통역 프로젝트의 통역완료언어로 매끄럽고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여, 통역완료언어의 원어민이 접했을 때 어색함이 없도록 통역하기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 통역사는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통역 프로젝트의 분야 및 업계에서 통용되는 전문용어 및 고유명사, 어법을 클라이언트의 용어장에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5) 통역사가 위에 나열된 품질보장 의무를 위반하여 클라이언트 및 회사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 통역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다. 이행 및 납기 준수 의무 1) 통역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응하여 수주 결정을 할 경우 일방적으로 이를 취소할 수 없으며, 끝까지 책임을 다하여 이를 이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통역사는 클라이언트가 사이트에 프로젝트를 등록할 시 기재하는 프로젝트 일정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통역사가 일정 준수 의무를 위반하여 클라이언트 및 회사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 통역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라. A/S 의무 1) 통역사는 클라이언트가 폴리퀀텀 플랫폼에 프로젝트를 등록할 시 도출되는 A/S 마감일까지 A/S 의무를 가집니다. 2) 통역사는 통역 결과물의 내용이 미흡하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 A/S 마감일 이후라도 책임을 지고 추가비용 없이 클라이언트 응대를 마무리 합니다. 3) 통역사는 프로젝트의 A/S 마감일까지 클라이언트 및 회사의 연락에 성실히 답하며 연락두절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4) 통역사가 A/S 의무를 위반하여 클라이언트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통역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마. 비밀 유지 의무 1) 통역사는 담당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제공받는 정보 및 자료를 해당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업무 수행 외에 사용하거나 외부에 누설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통역사는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얻게 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컨택포인트(회사명, 부서명, 담당자 및 회사 전화번호, 메일 주소 등 개별적으로 접촉할 수 있는 수단)을 회사의 영업 비밀로 인정하고 해당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업무 수행 외에 사용하거나 외부에 누설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역 업무 수행 시에 언제라도 통역사가 해당 의무 및 기밀 유지의무를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상황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역자료의 유출로 클라이언트 및 회사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통역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4) 회사와 통역사의 계약이 종료 또는 해지된다 할지라도, 업무 수행 후 향후 5 년 간 지속적인효력을 갖습니다. 바. 진술 및 보장 의무 1) 통역사는 사이트의 프로필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사항에는 거짓이 없음을 보장하며, 허위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바로 탈퇴 조치하며 클라이언트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통역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2) 통역사는 사이트 운영 및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위한 프로필 공개에 동의합니다. 사. 통역사는 회사의 동의 없이 담당 프로젝트에 대한 의무 및 업무를 제 3 자에게 위임 또는 하도급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클라이언트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통역사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아. 통역사는 회사에 연락에 필요한 정보(전화번호, 메일주소, 거주국 및 국가별 시간대 등)를 제공하며, 항시적 업무연락 체제를 갖추어 업무의 원활한 진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제 12 조 (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불법 홍보, 직거래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① 폴리퀀텀 관리자는 서비스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 등을 엄격히 모니터링/필터링하며, 적발 시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 회 경고 / 2 회 30 일 이용정지 / 3 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2) 직거래 유도 행위 ①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 회 경고 / 2 회 30 일 이용정지 / 3 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② 전항의 적발횟수는 최종의 직거래유도행위 적발일로부터 12 개월 동안 재적발이 없는 경우 1 회씩 차감됩니다. 다만, 적발횟수 3 회로 인하여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위와 같은 기간경과로 인하여 적발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3)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역사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 회 사전 경고를 하여 통역사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번역사 회원이 6 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중단처리 할 수 있고 회원이 1 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 조 2 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5) 번역사의 의무 위반 ① 품질보장 의무 위반 : 본 이용약관의 제 11 조 나항과 관련하여 품질보장 의무 위반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신속히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거듭하여 상기 문제 가 발견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 1 차: 경고 및 개선 요청 - 2 차: 지급 불가 - 3 차: 이용계약 해지 ※ 1 차 조치 후 6 월 내에 상기 문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일정 준수 의무 위반 : 본 이용약관의 제 11 조 다항과 관련하여 일정 준수 의무 위반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신속히 회사에 이를 공지할 수 있도록 하며,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가 문제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거듭하여 상기 문제가 발견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 1 차: 경고 및 개선 요청 - 2 차(1 차 조치 후 6 개월이내 동일 위반 발생): 지급 불가 - 3 차(2 차 조치 후 6 개월이내 동일 위반 발생): 이용계약 해지 ※ 1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상기 문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A/S 의무 위반 : 본 이용약관의 제 11 조 라항과 관련하여 A/S 의무 위반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거듭하여 상기 문제가 발견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 1 차: 경고 및 개선 요청 - 2 차(1 차 조치 후 12 시간 이상 A/S 의무가 이행되지 않은 상태): 경고 및 개선 요청 - 3 차(2 차 조치 후 12 시간 이상 A/S 의무가 이행되지 않은 상태): 지급 불가 - 4 차(3 차 조치 후 12 시간 이상 A/S 의무가 이행되지 않은 상태): 이용계약 해지 ※ 1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상기 문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4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비밀 유지 의무 위반 : 본 이용약관의 제 11 조 마항과 관련하여 비밀 유지 의무 위반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거듭하여 상기 문제가 발견 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 1 차: 경고 및 1 개월 서비스이용중단 - 2 차: 6 개월 서비스이용중단 - 3 차: 이용계약 해지 ※ 1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상기 문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차 조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진술 및 보장 의무 위반 : 본 이용약관의 제 11 조 바항과 관련하여 진술 및 보장 의무 위반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거듭하여 상기 문제가 발견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 1 차: 경고 및 1 개월 판매중단 - 2 차: 6 개월 판매중단 - 3 차: 이용계약 해지 ※ 1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상기 문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제 3 자 위임 또는 하도급 : 본 이용약관의 제 11 조 바항과 관련하여 제 3 자 위임 또는 하도급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경고 없이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1 차: 이용계약 해지 ⑦ 연락두절 : 연락두절이란 통역사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메일(e-mail)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통역사는 정상적인 서비스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서비스판매활동이 불 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 합니다. 위 사항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거듭하여 상기 문제가 발견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 1 차: 경고 및 개선 요청 - 2 차(1 차 조치 후 24 시간 이상 연락두절이 지속되는 상태): 경고 및 개선 요청 - 3 차(2 차 조치 후 24 시간 이상 연락두절이 지속되는 상태): 1 개월 판매 중단 - 4 차(3 차 조치 후 24 시간 이상 연락두절이 지속되는 상태): 이용계약 해지 ※ 1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상기 문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2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3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차 조치 후 6 개월 내에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4 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사이트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거래이행을 위한 클라이언트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을 회피한 경우 ④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⑤ 회사 및 사이트의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 3 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⑥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⑦ 회사 및 사이트의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⑧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⑨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⑩ 통역사가 클라이언트에게 직거래를 요청한 이력이 적발된 경우 또는 클라이언트가 통역사에게 직거래를 유도한 이력이 적발된 경우 ⑪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매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매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통역사 또는 클라이언트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제 3 의 중립적인 회사를 통하여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 방식의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의뢰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통역사 또는 클라이언트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폴리퀀텀 안전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등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는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사 또는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취득하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으며, 대금 송금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통역사와 클라이언트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통역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불가항력의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폴리퀀텀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유의하여야 합니다. 1)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 15 조 (저작권 및 기밀유지 의무)** 가. 클라이언트는 의뢰 원문의 저작권을 완전히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보증합니다. 클라이언트는 의뢰 원문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형성된 통역 의뢰 원문과 번역문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번역쌍에 대하여 복제, 배포, 전시, 공연하거나 2 차적 저작물을 제작, 복제, 배포, 전시, 공연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나. 통역사는 통역 의뢰에 대한 수락 여부와 상관없이 클라이언트 또는 회사로부터 수령한 통역 의뢰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기밀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를 갖습니다. 다. 클라이언트가 의뢰한 통역 내용과 관련하여 회사 및 “저작권자” 등 제 3 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가 제 3 자에게 위 손해를 배상해야 하는 경우 이를 면책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제 16 조 (환불)** 가. 클라이언트는 통역 의뢰 및 결제 후, 특정한 통역사가 클라이언트의 통역 의뢰에 응답하여 통역계약이 체결되기 전까지는 해당 통역 의뢰에 대한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클라이언트의 통역 의뢰에 대하여 특정 통역사와 통역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도 프로젝트 시작 전까지 별도 취소 수수료 없이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클라이언트는 아래와 같은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원인 환불 기준 의뢰자가 요청 완료 후 결제 취소를 요구 통역 계약 체결 전 100% 환급 통역 계약 체결 후 프로젝트 시작 전 100% 환급 프로젝트 시작 후 환급 불가 클라이언트가 통역 프로젝트완료 후 결제 취소를 요구 [품질] 아래 조항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으로 클라이언트가 통역 품질에 대해 불만족한 경우 제 12 조 5)통역사의 의무 ①품질보장 의무 위반 A/S 기간내 조건부 환급 • 폴리퀀텀 내부 검수 결과 통역물이 품질보장 기준(통역 평가표) 미달일 경우 담당 통역사에게 1 차 경고 및 상황 개선 요청. • 50% 환급. A/S 기간 이후 환급 불가. 클라이언트가 통역 프로젝트완료 후 결제 취소를 요구 [서비스] 아래 조항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으로 클라이언트가 통역 서비스에 불만족하거나 번역 결과물로 원하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제 12 조 5)통역사의 의무 ②이행 및 납기 준수 의무 위반, • 담당 번역사에게 1 차 경고 및 개선 요청. • 70% 환급. ③A/S 의무 위반 ④비밀 유지 의무 위반 ⑤진술 및 보장 의무 위반 ⑥제 3 자 위임 또는 하도급 ⑦연락두절 **제 17 조 (분쟁의 해결)** 가.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한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나. 통역의 결과에 대해 클라이언트와 통역사 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당사자 간에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 회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결하도록 합니다. 다. 회사와 통역사 혹은 회사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 년 10 월 01 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유저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저 가입 시점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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